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신병 웹툰 장삐쭈 얼굴 얼공 회사 나이 근황 사우스 코리안 파크 사코팍

by hgf46 2024. 4. 4.

유튜버 장삐쭈, 얼굴 공개…"그냥 하고 싶어서
- 2023. 9. 21.

21일 장삐쭈는 소속사 메타코미디 유튜브 채널 '메타코미디클럽'에 출연했다. '장삐쭈가 서브웨이 주문할 줄 몰라서 얼굴공개한 건에 대하여 | 러브데스코미디 EP.10'라는 제목의 영상에 출연한 장삐쭈는 자신의 얼굴도 함께 공개했답니다.


영상에서 장삐쭈는 "솔직히 얼굴로 뭘 하는 사람은 아니다. '몰입이 깨질 것 같다'고 팬들은 많이 만류했다"고 유튜브 활동 7년 만에 얼굴을 공개한 소감을 밝혔다.

이용주가 "이제 와서 공개하는 이유가 있냐. 어떤 계기가 있었냐"고 묻자, 장삐쭈는 "그냥 안 했고, 그냥 하고 싶어서다. (공개를)할 때 된 것 같았다"고 답했답니다.

장삐쭈는 '병맛더빙' 콘텐츠와 자체 제작한 애니메이션으로 큰 사랑을 받은 유튜버다. 그가 운영 중인 '장삐쭈' 채널은 구독자 359만 명을 보유하고 있다.

큰 인기를 얻었음에도 장삐쭈는 7년간 실제 모습을 공개하지 않아왔다. 그의 정체는 오랫동안 베일에 싸여있었고 팬들 사이에서 늘 초미의 관심사였답니다.


최근 종영된 지니TV 오리지널 드라마 '신병' 시리즈의 원작자다. 원작 애니메이션은 누적 조회수 2억 5천만 뷰를 기록하며 큰 사랑을 받았다.

'신병' 장삐쭈 "드라마 성공에 황홀한 희열감…시즌3 갈 것"
- 2023. 9. 24

NA 드라마 '신병'의 공동 작가이자 원작 애니메이션 제작자이기도 한 유튜브 크리에이터 장삐쭈(본명 장진수)는 최근 작품 종영에 따른 소감을 묻자 들뜬 목소리로 이렇게 대답했다.

장 작가의 말처럼 '신병'은 시즌1보다 시즌2에서 더 큰 성공을 거뒀다. 시즌2 마지막 방송의 시청률은 3.6%로 이전 시즌의 최고치(1.2%)보다 세 배 높은 수치를 기록했습니다.

낮은 예산에 신인 배우들을 앞세우고 신생 채널인 ENA에서 방송하는 등 여러 악조건이 있었지만, 군대라는 소재를 흥미롭게 다뤄 재미와 공감을 끌어내 호평받았다.


지난 20일 서울 강서구 A2Z엔터테인먼트 사무실에서 만난 장 작가는 "시즌3으로 갈 생각"이라고 밝혔다. 특히 시즌을 거듭해 '폐급'이었던 주인공 박민석이 전역한 이후의 장면을 담아보고 싶다는 뜻도 내비쳤답니다.

장 작가는 "애니메이션 '신병'에서 병사들이 전역한 옛 선임들에 관해 이야기를 나누는 장면이 있는데, 언젠가 후임들이 박민석을 두고 그런 이야기를 나누는 장면이 나오면 재미있을 것 같다"며 "그런 장면은 시즌 15쯤 해서 나오지 않을까 한다"고 말했다.

'신병' 시리즈는 군 생활을 겪은 사람이라면 공감할 만한 요소를 적재적소에 배치했다. 장 작가는 애니메이션과 드라마 속 일화 대부분이 실제 경험에서 우러난 것이라고 설명했다.

장 작가는 "시즌1에서 후임을 괴롭혀 타 부대로 전출됐던 강찬석 상병(이정현 분)이 시즌2에서 다시 원래 부대로 돌아오는 것을 두고 '비현실적이라 몰입감을 해친다' '말도 안 된다'는 평가가 있는데, 사실 내가 겪은 실화"라고 털어놨습니다.

그는 "내 선임이 나를 괴롭혀서 전출됐는데, 꼬박 일주일 동안 행정관 앞에 무릎을 꿇고 울면서 사정한 끝에 부대에 복귀했다"며 "돌아올 때는 괴롭히지 않을 듯 행동하더니 2주 만에 원래대로 돌아가더라"고 회상했다.

장 작가는 "실제 겪은 일인데 말도 안 된다는 반응이 너무 많았다"며 "너무 억울해서 실화라는 걸 꼭 밝히고 싶었다"고 강조했다.

한편 장 작가는 최근 유튜브에서 얼굴을 처음으로 공개하면서 주변에 놀라움을 안겼다. 2016년부터 유튜브에서 활동을 시작한 그는 늘 영상에서 그림으로 된 캐릭터로만 등장해왔답니다.

그에게 얼굴을 공개한 이유를 묻자 장 작가는 "진짜 이유는 '그냥'이라고 대답했다.

그는 "얼굴을 공개하지 않았던 것도 이유가 없었다. 공개하고 나면 감정 소모가 있을 것 같아서 공개하지 않았는데, 어느새 7년이 흘렀다"며 "이제는 얼굴을 공개해야겠다고 생각해서 혼기가 꽉 찬 사람이 결혼하듯이 공개하게 됐다"고 설명했답니다.